마세라티, 가장 매혹적인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세라티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브랜드로, 열정적인 디자인과 고성능 스포츠카로 아주 유명하다. 매년 세계적인 자동차 전시회에서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브랜드 자체의 기술과 스타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마세라티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세라티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마세라티는 1914년 이탈리아 Rino, Carlo, Ettore Maserati 형제가 결성한 필라델피아 자전거 전문 기업에서 출발했다. 이것을 시작으로 역사와 전통, 열정, 레이싱 업적 등을 통해 스포츠카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역사의 시작은 1926년 12월 1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마세라티 형제 중 막내인 알프레도가 창립한 독립자동차 회사로 시작된다. 알프레도의 이름을 담은 MARC라는 이름으로 마세라티 브랜드는 탄생되었다. 마세라티는 초기 8C,6C등의 엔진을 생산하여 모델을 출시했고, 대표적인 모델 중 하나인 '아우토빈'은 1940년대에 출시되어 이탈리아의 경제 상황이 나빴을 때에도 61대가 생산되었다. 그 이후, 마세라티는 레이싱에서 대단한 성과를 내며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높였다. 1950년대와 60년대에, F1 포뮬로 레이싱에서 마세라티 차량이 우승을 차지하면서 역사적인 성과를 내었다. 1980년에는 프랑스의 푸조에 인수되고, 이후에는 이탈리아의 퀴르보 그룹, 마르크 아르노가 이끄는 피아트 크라이슬러 오토모빌 그룹 등에 소속되었다. 현재 마세라티는 전기 자동차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도에는 전기자동차인 'MC20을 출시하였다. 마세라티는 현재의 만족하지 않고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도전하고 발전하고 있다.
마세라티의 디자인의 특징은 뭘까?
마세라티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차량의 디자인 또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기능적이면서도 우아하고 세련된 라인이 특징이다. 특히, 마세라티는 차량의 실내 디자인에서도 아름다움과 섬세함을 추구한다. 현재 마세라티의 디자인은 매우 높은 수준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역동적이면서 생동감 넘치고 살아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라인, 고전적인 전통의 디자인 요소 또한 조화롭게 조합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마세라티는 전통적인 스포츠카, 럭셔리 고급차를 출시하고 있고, 각각의 차량은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그란투리스모, 비투르보, 카라마네그라 등이 있다. 이들은 모두 아름다운 라인과 선명하게 정의된 모서리, 근사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공통적인 특징으로 가졌다. 폭이 보다 넓은 인테리어, 노골적인 감성적 경향이 담긴 디자인과 기능성, 보다 정교하고 특별한 마감으로 마세라티는 차량 디자인으로는 최고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는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이다.
마세라티 이미지 형성의 근간
마세라티는 자동차 제조 회사로서, 고객에게 우아함과 강렬한 성능을 결합한 스포츠카와 럭셔리카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가지고 있는 사명과 가치를 알아보자. 첫째, 역사와 전통의 유지. 마세라티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마세라티는 역사적인 유산을 유지하고, 전통을 존중하며 이를 계승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 둘째, 스포츠카 업적의 유지. 마세라티는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유명한 스포츠카 대회에서 엄청난 성과를 이루었고, 이를 유지하는걸 매우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 셋째, 독특한 디자인. 마세라티는 브랜드만이 가지는 열정적이면서도 우아한 스타일과 디자인을 추구한다. 이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선보인다. 넷째, 독보적인 성능. 마세라티의 모든 차량은 독보적인 수준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역사와 전통과 조화롭게 도입하여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들로 마세라티는 차량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한다. 마세라티는 높은 품질의 차량과 유니크 한 디자인 요소를 갖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최고급 브랜드 중 하나이다.
마세라티 경쟁 브랜드와의 비교
마세라티와 경쟁 관계에 있는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과의 비교를 해보자. 대표적으로 페라리, 람보르기니, 벤틀리, 포르쉐, 에스턴 마틴이 있다 하나하나 비교 해보자.
마세라티 vs 페라리
마세라티와 페라리는 같은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자동차 브랜드이다. 스포츠카 분야에서 서로 강력한 경쟁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들 중 페라리는 보다 더 고급스럽고 성능 중심의 디자인과 엔진을 중시하고 있다. 반면에 마세라티는 럭셔리와 스포츠성을 절충하여 차량을 디자인하며, 조금 더 일상에 비중을 두었고, 운전자 친화적인 요소에 집중했다.
마세라티 vs 람보르기니
마세라티와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이다. 람보르기니는 페라리와 마찬가지로 스포츠카 분야에서 성능 중심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반면에 마세라티는 럭셔리와 스포츠성을 강조하고 조금 더 일상에 치중 하며, 운전자 친화적이다.
마세라티 vs 벤틀리
마세라티와 다르게 벤틀리는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이며, 마세라티와 경쟁하고 있다. 마세라티와 벤틀리 모두 럭셔리한 자동차의 웅장한 최형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 뛰어난 성능을 겸비하고 있어, 강력한 경쟁을 하고 있다.
마세라티 vs 포르쉐
마세라티와 다르게 포르쉐는 독일의 대표적인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이다. 마세라티와는 다소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다. 포르쉐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마세라티는 럭셔리와 스포츠성을 조화롭게 조합한 자동차를 제조하고 있다.
마세라티 vs 애스턴 마틴
마세라티와 다르게 애스턴 마틴은 영국의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이다. 애스턴 마틴과 마세라티 모두 비슷한 럭셔리한 차량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만 애스턴 마틴은 스포츠 중심적인 부분을 줄였다. 하지만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매우 강한 경쟁 상대이다.